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카카오톡 비즈보드 노출 광고, 강력한 마케팅 액션!

정보 공유하다/정보 : 마케팅

by Belita.hye 2019. 8. 22. 16:20

본문

누구나 사용하는 대표 메신저, 바로 카카오톡입니다. 저번에 잠시 말했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모집 광고 이야기할 때도 나왓던 얘기지만, 핸드폰을 새로 구매하거나 변경하고 난 후에 가장 먼저 설치하는 어플이 바로 카카오톡!

그 정도로 카카오톡을 사용 안하는 사람을 찾기가 더 어려운 것 같아요. 물론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카카오톡을 썼다가 탈퇴하거나 아예 처음부터 사용 안 했던 사람들도 있지만, 한 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꾸준히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. 단순히 안부 이야기를 나누는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하여 카카오톡 안에서 선물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어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애 APP이 된거죠.

 

 

특히나 사적이든, 공적이든 많은 이야기를 카카오톡 메시지로 주고 받기 때문에 친구목록 혹은 채팅방을 하루에도 수도없이 들락날락하게 되는데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는 채팅방 목록 최상단에 노출되어 타겟에게 확실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.

일간 메시지 수발신 100억건, 하루에도 수없이 찾게 되는 카카오톡 메시지 목록! 채팅방 목록! 여기에 바로 노출되는 온라인 광고 상품!

 

 

출처 : 카카오톡 비즈보드 소개 페이지

 

광고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되는 프리미엄 랜딩페이지는 톡 안에서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만들어주며,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가 원하는 최종액션을 하도록 안내해준답니다. 그래서 광고주 입장에서는 원하는 마케팅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거죠. 뭐 예를 들어 회원가입 등 고객 유치의 액션이라던가, 상품 구매에 관한 매출 상승 등 설정해놓은 성과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겁니다.

 

 

 

출처 : 카카오톡 캡쳐

 

 

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이렇게 카카오톡 채팅방 목록 최상단에 위치하여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는데요. 참고로 클릭 시 연결되는 페이지는 다양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클릭 시에 이렇게 풀 페이지로 보여지는 애드뷰 랜딩페이지도 있고,

 

 

채팅방 창 자체를 다 가려서 열리면 혹시라도 이탈율이 높지 않을까 걱정되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조금은 작은 창의 페이지로 연결되게끔 진행되는 콤팩트뷰 형태로도 있습니다.

 

그 외에도 채팅방 챗봇으로 연결되는 배너 랜딩 페이지, 광고주(광고 하는 업체)의 플친 메시지로 연결되는 랜딩 페이지, 그리고 챗봇으로 연결되지만 참여형 이벤트 형태로 진행되는거라 흥미를 유발하는 형태의 랜딩페이지로도 할 수 있답니다.

 

또한 카카오 커머스에 입점되어있는 업체라면, 그 플랫폼으로 연결되어서 바로 주문할 수 있도록 랜딩페이지 설정할 수 있고

카카오톡 채팅하면서도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#탭 검색결과 확인하는 창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대신 #탭 검색결과로 할 경우에는 검색결과로 랜딩되며, 그 페이지의 구성 및 컨텐츠는 변경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. 클릭했을 때는 다음 검색결과이기 때문에 광고주(광고 진행하는 업체)의 페이지나 브랜드에 대한 정보가 상단에 나오지 않을 수 있어서 모든 부분은 잘 활용해야할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https://business.kakao.com/info/talkboard/#document

 

카카오 for 비즈니스

Kakao for Business 카카오 for 비즈니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.

business.kakao.com

 

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비즈보드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,

소개서뿐만 아니라 카카오톡비즈보드 제작가이드 등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! 

 

오늘은 카카오톡 비즈보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, 다음에는 또 다른 온라인마케팅 소식에 대해서 가지고 올게요 :)

 

관련글 더보기